정보화마을 충남 아산 내이랑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충남 아산 내이랑마을 전경

온양온천은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 통일 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근 1300년이 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온양온천

고려시대에 온수군(溫水郡)이라 불리었던 것으로 보아 실제 온천의 역할을 수행해 온 기간은 600여년이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 15년(1433년) 정월에 안질치료차 행차한 후,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께서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다수의 기록과 유적들이 남아있으며, 또한 현종, 숙종, 명종때에는 온천에 임행하여 과거를 보게하여 인재를 발굴하였던 기록이 남아 있다. 일제 때에는 온양온천주식회사가 독점 온천장을 경영하고 1927년 이후는 경남 철도주식회사가 경영하던 신정관과 일본이 소유의 탕정관 등 2개소 뿐이 었던 것이 1963년 신천개발이 개발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은 38개 공의 온천 공이 온양온천 중심부에 걸쳐있다.

온양 온천은 지질이 단상흑운모, 각섬석 화강암으로 되어있으며 용출되는 온천 수의 수온이 58℃ 내외로 고온온천이다. 온천수의 주요성분은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며 약알카리성으로 수질이 좋고 수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설, 상가, 음식점, 유흥업소, 온천장 등 주변시설이 잘 발달된 곳이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온천 지역 최대의 명소 로 자리하고 있다.

도고온천은 동양4대 온천 중의 하나로 온양에서 서쪽으로 15km지점에 위치하며
신라시대부터 약수로 이름난 곳으로 200여 년 전부터 온천으로 개발되었다.

현재의 온천은 수온이 25도를 유지하는 냉광천으로 주로 물을 가열하여 사용 하고 있는데 수질은 단순 유황천으로 동양 4대 유황온천 중의 하나이다. 피부나 음용을 통해 이온상태로 체내에 흡수되 어 인체의 생리작용과 신진 대사를 촉진하므로 신경통, 피부병, 위 장병, 관절염, 류마티즘, 부인병, 당뇨병, 생식기 질환, 소화기질환, 피부미용에 특효가 있다. 성분은 주로 수소이온농도가 8.7%에 이르면서 그 밖에 고형잔유물, 규산,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성분으로 되어 있다.

도고온천

숙박시설은 호텔 2개를 비롯하여 콘도 3개와 다수의 여관이 있으며 대중탕, 사우나탕, 유수풀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 되어 있다. 특히 도고골프장을 비롯하여 승마장, 수영장 등 레 크리에이션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주변에 성준경 가옥, 옹기마을, 도고산, 도고저수지, 화합의 마을 등 볼거리가 많은 온천휴양지이다.

아산온천은 국내최초의 건강보양 테마온천 시설인 스파비스를 갖춘 온천으로
1987년 발견되어 1981년에 온천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아산온천

중수산나튜륨을 포함한 알카리성 온천으로 2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삼림욕까지 겸할 수 있는 다용도의 온천이다.국내최초의 건강보양 테마온천 시설인 스파비스는 국내 최대 규모로서 4월14일 개장되었으며 3,000 여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욕장 및 수영장, 한방크리닉 등의 이용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관광지 내 주요시설로는 1,500여명 동시수용 가능한 아산온천탕, 일반호텔2개, 여관 20여 개 등의 시설이 개장되어 있으며 계속적으로 관광호텔, 콘도, 편의 시설 등이 시공 또는 계획 중에 있어 앞으로 국제적인 관광지가 될 전망이다.